아두이노 피지컬컴퓨팅 교구로 활용할 수 있는 실 생할용품 메이킹 프로젝트(워터맨IOT) 열두번째.

 

스마트폰 Blynk APP으로 원격지에서 토양수분값 확인하고 워터펌프를 가동시키는 기능의 구현 

 

 

 

 

 

 

Blynk APP설정 : 다음과 같이 3개의 Widget을 생성하여  토양수분수치의 확인, 워터펌프의 가동시간 확인용 디스플레이 와 워터펌프의 기동용으로 사용한다.   

 

 

 

Blynk 기능활용 아두이노 프로그램

 

 

  4 line : 토양수분을 측정하기 위해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PIN
  5 line : 워터펌프 전원을 제어하기 위한 PIN
7~9 line : 각자의 환경에 맞는 공유기 SSID/Password와 각자 프로젝트별 Blynk Auth Key
17~32 line : 센서값들을 읽고그 값을 Blynk에 전달하기 위한 함수
19~20 line : 펌프가동 시간을 계산하여  Blynk V2 pin 에 전달 
21~25 line : 토양수분센서에 전원을 공급하고 값을 계산하여 Blynk V2 pin 에 전달
27~31 line : 펌프가동시간이 20초를 초과하면 자동으로 종료하기
34~47 line :  Blynk Virtual PIN V1 에 대한 기능을 구현하는 함수 
   36  line: 스마트폰 Blynk APP에서 V1 상태 값을 Interger로 전달 받기
37-41 line: 스마트폰 Blynk APP에서 V1 상태. 즉, 버튼이 눌러져 있는지 여부에 따라 워터펌프 전원공급제어핀 활성화

 55  line: Blynk  Auth Token, 공유기SSID, 공유기암호를 주어 Blynk 시작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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